프릳츠 양재

2023. 5. 10. 23:05카테고리 없음

2020년 코로나 시즌 영수증

2020년

너무나도 바빴다

내가 대학원을 하면서 일을 하기시작했던 그때,

사실

나 자신의 쉼이 너무 부족했던 터라

2012년 부터는

그 누구를 위해 살지도 말고 ㅋㅋ

그냥 좀 물흐르듯이, 그래도 해야할건 하면서 적당히 살자.

이런맘으로 살았었다.

 

 

 

 

그러다가,

숙원사업인 대학원을 2020년에, 해야지 해야지..만 하다가

덜컥 지원했다.

그리고, 결국 계속 원하는 일이 있으면 하게된다는 (지금 내 직업처럼)

믿음과 같이 그렇게 원하던 학교에 합격한다.

(아니, 때마침 자격증도, 면접도 너무나 만족스럽게 흘러갔다 ㅎㅎㅎㅎㅎ)

(다 내가 아는것들로.... 질문하셨음..)

 

내가 힘들이지 않아도 정말 쉬이 잘 되는구나.

신기했던 경험.

 

그리고나서,

코로나기간과 겹쳐 사실 집에서만 업무를 하다가

가끔 갔던 장소가 카페였고

정말 힘든 리딩과제나 희곡과제가 있을때는

(정말로 원서를 다 읽어내고 그걸로 에세이나 논문을 써야하기때문에)

머리를 쥐어짜야하는 스트레스인해,

나는 "공간의 힘"이 필요했닼 ㅋㅋㅋㅋㅋ

그래서 프릳츠 (빵도 먹고ㅎㅎ) 자주갔던 것 같다.

 

그때는 마음이 정말 힘들었는지,

 

 

 

세상에 자주도 갔다.

 

 

 

 

 

출근하기 힘들면, "커피 하나라도 내가 원하는걸로 사가야지"하는 맘에 갔고,

또 과제하기 싫으면

 

"내가 과제까지 해야하는데, 맛있는 커피라도 먹어야지.ㅋㅋㅋ"라면서

갔던 것같다.

 

물론 오는사람들

다들 가족이나 친구들 무리로  즐기러 오는 사람들이 대부분인 공간이다^^;(스벅아니니까)

 

 

 

그럼에도.

 

 

 

......

 

 

 

굳세게 아이패드로 희곡 읽었다.(물론 영어)

 

 

사랑하는 크림도넛

크림도넛 아직도 있으려나?

안간지 너무 오래됐어ㅠㅠㅠ

좋아해서 일하면서 먹으려고 쟁였던 도넛.

이제는

 

 

 

논문쓰러갈게

프릳츠

기다려.....